본문 바로가기

인생이 편해지는 소소한 꿀팁/실경험 후기

나의 첫 이북 리더기 개봉/사용 후기: 오닉스 포크3 Onyx poke3 (feat. Yes24 북클럽)

종이책을 선호하고 + 기계치인 나는 사실 이북 리더기에 대한 욕심은 1도 없는 사람이였다. 그런데 미국에 가려고 짐을 싸면서... 책이 정말 ‘너무 너무 무겁다’는 것을 깨닫게 되면서, 이북 리더기를 하나 사야겠다고 결심하게 된 것.... (사실 태블릿을 살 수도 있었지만 소듕한 나의 시력을 보호하기 위해...)

내가 이북 리더기를 살 때 최우선으로 고려한 것은 심플하다.

1) 가벼울 것 (가방이 무거운 것을 극도로 싫어함)
2) 국내 도서과 해외 도서 모두 읽기가 쉬울 것

이 두 가지를 중점으로 두고, 이북을 비교한 여러 글들을 검색한 결과, 나에게 맞는 건 오닉스 포크3라는 결론! (오닉스 포크3가 포크2와 별 차이 없다고 하나, 가격도 별 차이가 없어 보여서 포크3로 결정)

+ 참고로 구매는 최저가 검색시 나오는 ㅇㅈㅂㅇ라는 업체의 악명이 너무 높아서 (배송 오래 걸림) 가격을 좀 더 지불하고 그 다음으로 싼 곳에서 구매했는데, 원하는 분은 비공개 댓글 주시면 공유하겠다! 여기 말고 국내 배송 + A/S 보장해주는 곳도 있던데, 나 같은 특이 상황이 아니면 그 곳에서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그리고 나에게 도착한 오닉스 포크3! 생각보다 너무 작고 가볍고 귀엽더라는...♥️

 

오닉스 포크3

 

 
하지만 기쁨도 잠시, 기계치인 나에게... 이북 리더기를 입문 하는 과정은 쉽지 않았다. 이 때 나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된 것은 네이버 이북카페!!

https://m.cafe.naver.com/ca-fe/ebook

 

네이버 카페

네트워크 문제로 연결되지 않습니다. 잠시 후에 다시 시도해주세요.

m.cafe.naver.com


포크3로 결정할 때도 사실 카페의 후기가 많은 도움이 되었다. 이북에 관하여 통달한 고수들이 모여있는 느낌. 이럴 때마다 인터넷이 얼마나 위대한 지, 집단 지성의 힘이 얼마나 강한 지를 새삼 느끼게 된다.

왠만한 의문은 저 카페에서 해결 할 수 있는데, 나처럼 이북에 처음 입문하는 사람이면서 기계치이고 추가적으로 귀차니즘이 심한 사람을 위해, 심플하게 내가 겪었던 궁금증과 해결 과정을 후기로 남긴다.

1) 악세서리 구매
- 보호필름/케이스/홀더/거치대/리모콘 등이 있음
- 이중에 나는 기계 구매시 받은 (커버 있는) 케이스에 젤리케이스, 클립온을 추가로 구매하기로 함. 하기로 좌표 공유
- 보호필름은 붙이면 화면이 선명하지 않은 데다 깔끔하게 붙이는 것도 쉽지 않은 것 같아 똥손인 나는 포기했고^^^ 거치대/리모콘은 나중에 필요에 따라 추가 구매 예정임

젤리케이스 (기기가 블랙이라 블랙이 예쁠 것 같지만, 유광이라 지문이 묻어서 투명이 더 깔끔하다는 의견도 있음)
[옥션]ONYX BOOX POKE2 POKE3 포크2/포크3 케이스 필름 http://mobile.auction.co.kr/ego.aspx?t=vp&p=B901790097

 

ONYX BOOX POKE2 POKE3 포크2/포크3 케이스 필름

 

mobile.auction.co.kr


클립온
https://m.smartstore.naver.com/mobilehelp/products/4784159668?NaPm=ct%3Dklafjywb%7Cci%3Dcheckout%7Ctr%3Dslsl_myc%7Ctrx%3D%7Chk%3D7b7cc39439c86f77b699143e64d3b7dbc3905e5b

 

윌비 클립온2 노패드 스마트폰 ONYX BOOX POKE PRO POKE2 POKE3 오닉스 북스 포크 프로 포크2 포크3 케이스

[윌비] 휴대폰 태블릿 PC 전자책 e북 거치대 핸드 스트랩 핑거 그립 홀더, 윌비 클립온

smartstore.naver.com


2) 설정: 구글플레이 스토어 설정
초기 설정 과정에서 구글 아이디/비번을 입력하고 구글 플레이에 접속하려는 데 해당 기기가 프로젝트의 인증을 받은 기기가 아님이라는 오류가 계속 떠서 당황했더랬다. 계속 시도하는데도 같은 메세지가 계속 떠서(Device is not Play Protect certified) 카페에 검색해보니 껐다 켜보면 될꺼라는 위대한 해답이 있었... 무사히 해결하였다. 다른 원인이 있을 수도 있지만, 보통은 승인에 시간이 걸려서 그런다고 하니 당황하지 말고 같은 문제가 발생하면 껐다 키고 기다려 보시길...

3) 충전

동 기기의 전압은 5V 1A이다 (이게 무슨 의미인지
몰랐던 건 안비밀...) 따라서 충전시 저속 충전기를 사용해야 문제가 없다는 경고를 보았는데, 저속 충전기가 뭔지 알리기 없는 나는ㅋㅋㅋㅋㅋ 역시 카페의 현자들을 통해 의문을 해결한다^^^

https://m.cafe.naver.com/ebook/540308

 

알아두면 좋은 충전기 상식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4) Yes24북클럽

나는 Ye24 북클럽을 주력으로 하고 있는데, 앱을 들어갈 때마다 앱 사용 설명 창이 계속 떠서 참 귀찮더랬다. (하기 이미지 참조) 카페에서 검색해보니 오른쪽 상단(시계부근)을 클릭하면 된다고 하여 눌렀더니 해결됨. 정말 쏘 귀찮... 동 앱의 사용이 불편하다고 카페 자료실의 ‘마이예스’를 다운받으라는 추천이 많길래 추후 다운 예정임


일단 정말 기본적인 셋팅은 다 했고, 시간이 나면 아래 글을 참고하면서 차차 최적화시켜갈 예정이다. 휴 기계치에게 넘나 어려운 여정이였지만, 일단 한 고비는 넘은 듯 하다. 앞으로 잘 부탁해♥️

https://m.cafe.naver.com/ebook/560214

 

[초보자를 위한 안내] 포크2, 포크3, 노바, 노트 등 오닉스 리더기 설정 및 팁 모음 (질문 전에 꼼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