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이 편해지는 소소한 꿀팁/실경험 후기

나의 20대 소듕한 명품 가방 (프라다/루이비통) 리폼 후기: 레더몬스터 LEATHER MONSTER

가방을 구매한 지 어언 10년이 다 되어가는 소듕한 가방들....♥️ 격동의 20대를 함께 보낸 후... 잘 쓰진 않지만 차마 버리기도 아까워 이고지고 다니던 차에 동생이 리폼을 해보는 게 어떻냐고 제안함 (제안이라고는 하지만 이미 답은 정해져있었던 듯...?) 아빠가 사준 첫 루이비통 가방과 이탈리아 프라다 아울렛에 가서 산 프라다 가방들을 리폼해보기로 결정!

루이비통
프라다
프라다

 
관심이 생겨 찾아보니, 요즘 리폼 하는 사람들이 참 많은 것 같더라는.... 꼼꼼한 동생님이 찾아보신 결과, 많은 업체들 중 후기가 많고 믿을 만 해보이는 레더몬스터라는 곳에서 하기로 결정! (가격은 여러 군데 문의해보니 대부분 비슷한 것 같았다)

 

blog.naver.com/le-mons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가방으로 커스텀하세요. : 네이버 블로그

명품가방리폼 전문기업 레더몬스터는 '나만의 가방을 만드는 가치'를 전파하기위해 시작한 브랜드입니다.

blog.naver.com


루이비통 가방은 요즘 없어서 못산다는 쁘띠삭플라 2개 (크기가 작아서 2개까지 나옴. 하나는 동생에게 주기로 했는데, 이게 열심히 알아본 진짜 목적인 듯 하다....?) 프라다 가방은 미니 백으로 각각 리폼하기로 함. 검은 색 가방은 다소 무너지는 부드러운 가죽이라 복조리 형태로 하고, 갈색 가방은 각이 잡힌 형태의 미니백하기로 했다. 내가 가진 가방 사진을 찍어서 보내면 어떤 형태로 리폼이 가능할 지 상담이 가능하다.

여러 개를 한번에 맡겨서 단체 할인 개념으로 할인을 진행해주셨고, 루이비통 가방에서 남는 가죽 사투리로 카드 지갑과 열쇠고리를 서비스로 만들어주기기로 함 (원래는 하나씩 추가할 때마다 비용이 발생) 가격 할인 이벤트도 많이 하는 것 같으니, 이벤트 기간에 신청하면 좋을 듯!


그리고 내가 돈을 냈다는 사실을 잊고 있을 때쯤 가방이 도착했다! 사실 동생이 상담부터 중간 중간 진행 과정을 공유 받고 어떤 부분에 대해서는 의사결정을 내리긴 했지만... 내 입장에서는 돈만 내고 그냥 잊고 있다가 새 가방을 선물 받은 기분!

예) 가죽 해체 과정 사진으로 보내주심
예) 기존 가죽 사용이 불가한 부분 말씀 주심 (보강해서 사용할 지 유사한 느낌의 새 가죽으로 진행할 지 결정 필요)
예) 제작 완료 및 발송 시작 알림 주심

 

프라다 가방 리폼

 
그리고 결과물은 생각보다 더 마음에 들었다! 새 가방 같은데, 아래 보면 알겠지만 군데군데 디테일에 세월에 흔적이 묻어 있어서, 추억이 돋는 그런 느낌...♥️

 

 
사실 리폼하는 가격이 싼 건 아니였지만 (명품은 아니고 적당한 브랜드 가방은 살 수 있을 가격^^?) 그렇다고 잘 쓰지도 않고 버리지도 못할 가방을 안고 가는 것보다는 요즘 유행하는 스타일로 바꿔서 잘 메다가 보내주는 게 남는 것 같다는 게 개인적인 생각!

키가 큰 편이라 개인적으로 큰 가방을 선호했던 덕분에 미니백은 하나도 없었는데, 막상 갖고 보니 귀여워서 여러모로 잘 쓰게 될 것 같다. 한 10년 더 쓰고 보내주면 될 듯하다.

+ 루이비통은 늦게 도착하는 바람에 귀찮아서 사진을 찍어두진 못했는데, 혹시 궁금하신 분이 있다면 공유 하도록 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