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후회하면 늦으리!/행복한 치팅데이

나의 인생 김밥: 숙대 한입소반 묵은지참치김밥 (feat. 전참시, 이영자)

김밥은 나의 소울푸드다. 만약 나에게 앞으로 평생 한 가지의 음식만 먹을 수 있을 때 무엇을 고르겠냐고 묻는다면, 나는 망설임없이 김밥을 고를 것이다. 야채/나물류를 워낙 좋아하기도 하거니와, 다채로운 조합에 따라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김밥이야 말로 나에게는 최고의 음식

 

숙대 한입소반의 묵은지참치김밥은 동생이 전참시 이영자가 먹고 극찬한 김밥이라며, 굳이굳이 숙대까지 가서 사온 김밥이였다. 그때 당시에도 참 맛있게 먹었었는데 (참치 김밥인데 느끼하지 않고 깔끔해서 계속 들어간다는...) 우리 집에서 너무 멀어서 그동안 감히 다시 갈 엄두를 못내고 있었다. 집이 강남쪽이다보니 거의 서울의 반대편에 있는 수준인지라...

 

MBC 전지적 참견 시점

 

근데, 갑자기 1) 며칠 전부터 이 김밥이 너무 먹고 싶었고, 2) 마침 휴가를 써서 시간이 남았기에, 극한의 추위를 무릅쓰고 숙대까지 다녀오기로 결심했다. 무려 집에서 1시간이 걸리는 여정....이였지만, 역시나 결과는 대 만족!

 

 

숙대 한입소반

 

내가 선택한 김밥은 묵은지참치김밥, 시래기김밥, 삼겹한쌈이다. 묵은지참치김밥 2줄에 시래기김밥 1줄, 고기를 좋아하는 동생들의 취향을 고려해서 삼겹한쌈 2줄까지 총 5줄을 사왔다. 이왕 멀리 가는 거 원없이 먹어보자는 생각에, (사람은 셋인데) 욕심껏 사고보니 김밥 값으로 2만원이 넘더라는....

 

숙대 한입소반 묵은지참치김밥
숙대 한입소반 시래기김밥
숙대 한입소반 심겹한쌈

 

하지만, 정말 돈이 아깝지 않을(?) 맛이였고, 특히 시래기김밥이 대성공이였다 ㅠㅠ 삼겹한쌈은 우리가 다 아는 삼겹살 상추쌈 맛이라 오히려 평범하다고 볼 수 있긴 한데, 삼겹한쌈 - 시래기김밥 - 묵은지참치김밥, 이런 순서로 먹으면 무한루프로 들어간다. 덕분에, 이 날은 점심부터 저녁까지 김밥으로 모두 채움^^

 

http://naver.me/GUvx9FE9

 

한입소반 숙대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2369 · ★4.43 · 전지적참견시점 39회

m.place.naver.com


위치는 지도를 참고하면 되고, 5줄 이상의 경우 전화 예약이 필수라고 하여, 30분 전에 미리 전화해두었더니, 바로 받아서 나갈 수 있었다! 참고하시길... 미국에 가기 전에 꼭 한 번은 더 먹고 가야지 싶다 ㅠㅠ 직접 만들어먹기는 어려울 것 같기에... (특히 시래기김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