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후회하면 늦으리!/내가 보기에 만족스러운 몸

주 5일, 1시간 홈트 PJT

임신기간 동안 매일 임산부 요가와 필라테스를 하고 계단을 100층씩 오르며, 원활한 출산과 출산 후 빠른 회복을 위해 해 체중 관리에 힘쓴 결과... 막달 나의 몸무게는 기존 몸무게는 +10Kg 수준에서 멈출 수 있었고, 출산 후에도 나는 비교적 빠르게  (복부 포함) 원래 몸매로 돌아올 수 있었다.

 

왼쪽부터 출산일 기준 -6일, -1일, +8일

 

다만 임신 전 취미가 고강도 운동으로 유명한 크로스핏이였기에, 지금 유(투브)선생과 함께 하는 홈트로는 아무래도 운동을 했다는 느낌이 쉽사리 들지 않고 진척도 없어 보여 힘이 빠지는 상황 ㅠ_ㅠ

 

하지만 워킹맘으로써 앞으로도 한정된 여건 하에서 운동을 할 수밖에 없음을 고려하면, 일상에서 유지 가능한 현실적인 식단과 적정 수준의 운동 방법을 찾아야할 필요가 있다. 하여 일단은 현 수준에서 가능한 루틴을 만들어보고, 한달 간 어느 정도 몸의 변화가 일어나는 지 실험해보고자 한다.

 

운동은 주5일 1시간을 목표로 하고자 하며, 준수 여부는 댓글을 통해서 기록할 예정이다. 1차적으로 참고하는 유투브 채널은 다음과 같으며, 상황에 따라 더 추가될 수도 있을 것 같다.

 

@제이제이살롱드핏, 힙으뜸
@Thankyou BUBU, SmiHomeTraining스미홈트